배경화면

레지던트 이블 에이다 웡 5k 바탕화면

깜돌이 2020. 1. 24. 22:01

레지던트 이블 에이다 웡 5k 바탕화면

 

레지던트 이블 에이다 웡 5k 바탕화면 입니다.
배경과 캐릭터에 필터를 많이 적용했습니다.

특히 캐릭터는 원본 이미지의 화질이 너무 너무 안좋아 필터를 적용해서 손그림 느낌이 나도록 했는데요..
스캔 이미지라 퀄리티를 끌어 올리기 위해 어쩔수없이 필터를 사용했어요
 
원래 이 캐릭터 이미지를 만든 사람이 신키로 라는 유명한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입니다.
예전 킹오파와 snk 일러스트를 담당했었지요.
3d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온리 포토샵으로 캐릭터를 만드시는 분입니다.

예전에 제가 처음 포토샵에 입문 했을때 그냥 단순히 포토샵은 편집용에 불과하다는 인식이 강했어요..
포토샵으로 그림을 그린다는 생각은 상상도 못했어요..

그런데 저도 해보니까 포토샵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그리기가 가능하더군요.
처음에 배울땐 스킬이 부족해서 엄두도 안났지만 지금은 포토샵으로도 웬만한 캐릭터는 만들어 낸답니다.

처음엔 3d 맥스를 먼저 배웠고 포토샵은 그저 맵핑할때 편집 용도로만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이제 포토샵이 기능이 많아지고 세월이 흐르니 포토샵으로 못하는게 없는 시대가 되었어요.
제가 cs2부터 시작했으니 꽤 오랜 시간이 흘렸고 그만큼 포토샵도 많이 발전했습니다.

갑자기 사설이 길었졌네요..
배경에는 비가 오는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비를 더추가 했습니다.
원래 비가오는 배경인데 더많은 비를 배경에 넣고 필터도 적용하고 역시 마찬가지로 손그림 느낌이 나도록 캐릭터와 맞춰 필터를 사용했습니다.

화질이 안좋은 이미지들은 이렇게 필터를 적용하면 색다른 느낌이 든답니다.
퀄리티가 떨어져 보이지도 않구요.
그리고 컬러도 보라색과 파란색을 조정 옵션에서 혼합했습니다.